머시든지 리뷰

전주 현지인 추천 맛집 금암면옥 신시가지점

심야옹이 2022. 4. 6. 23:31
728x90
반응형

또 어데 머 먹으러 갔는데?

나는 면 종류를 아주 좋아하는데 그중에 새콤달콤한 맛의 절정을 느낄 수 있는 쫄면을 아주 사랑한다. 일하는 곳 근처에 쫄면을 파는 곳이 있다고 해서 찾아간 곳!! 전주 사는 사람들은 다 안다는 그곳!! 금암 면옥~ 리뷰 시작!!

금암면목-수제옛날돈까스
금암면목-수제옛날돈까스


머머 파는 곳인데?

금암면옥

 

금암면옥

전북 전주시 완산구 홍산중앙로 13 1층 (효자동2가 1155-10)

place.map.kakao.com

*위치: 전북 전주시 완산구 홍산로 중앙로 13 1층

*주차정보: 근처 공영주차장을 이용해야 함. 따로 마련된 주차장 없음.

*전화:063-274-7000

*영업시간: 매일 10:00~22:00 (라스트 오더 ~21:30)

*예약 가능, 포장 가능

728x90

*메뉴

칼국수 6,500

쫄면 6,000

수제만두 5,000

수제옛날돈까스 7,500

수제치즈돈까스 8,500

돌솥비빔밥 7,000

공깃밥 1,000

음료수 1,000

주류 4,000

동절기 별미

계란퐁당 순두부찌개 7,000


먼데 먼데 그래서 맛이 어떻다는 건데?

금암면옥 입구 간판에 보면 금암면옥 5대 메뉴라고 적혀있다. 그중에 쫄면, 수제돈까스, 수제 만두를 주문했다.

금암면옥-쫄면-돈까스-만두
금암면옥-쫄면-돈까스-만두

사실 난 칼국수도 무지 좋아하지만 전주에서 먹어본 칼국수에는 거의 들깻가루가 들어가 있거나 면이 내가 좋아하는 스타일이 아니었고 또 아주 큰 그릇에 나오는 해물칼국수 또한 별로여서 잘 안 먹게 된 거 같다.

반응형

여기 칼국수 안에도 역시나 들깻가루가 들어가 있다고 해서 안 시켜 먹음~ 하아~ 들깻가루를 왜 이렇게 좋아하시나요?? 진짜 나한테는 생소함.... 칼국수에 들깻가루를?? 먼가 전라도에 와서 처음으로 순대를 막장 말고 초장에 찍어 먹었을 때 바로 그 느낌이랑 비슷하달까? 아무튼 이상해~~~ 익숙하지 않아...

 

입구는 작은데 들어가면 매장은 꽤 넓다. 금암면옥은 전주 프랜차이즈라 전주 여러 곳에 매장이 있고 가격 또한 동일하다.

금암면옥-내부모습
금암면옥-내부모습

밑반찬으로는 깍두기, 배추김치, 단무지가 나오고 추가 반찬은 반찬 셀프코너를 이용하면 된다. 주문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서 쫄면, 돈가스, 만두가 등장했다!!

금암면옥-밑반찬-배추김치-단무지-깍두기
금암면옥-밑반찬-배추김치-단무지-깍두기

일단 쫄면은 야채가 왕 듬뿍 들어가 있어서 마음에 들었다. 면은 머 다 비슷비슷하지만 양념장이 아주 새콤했음~ 그래서 좋았다. 근데 신거 잘 못 먹는 사람들은 아주 시다는 생각을 할듯하다~ 난 새콤달콤을 정말 사랑하니까~

금암면옥-쫄면
금암면옥-쫄면

돈까스는 옛날 돈까스 스타일이었는데 일반 분식집 돈까스와 맛이 비슷했다. 소스도 딱 흔한 맛이었다. 튀김은 아주 바삭하게 잘 튀겨져 있었지만 고기가 두툼하다 보다는 얇고 쫄깃한 느낌이 들었다.

금암면옥-수제옛날돈까스
금암면옥-수제옛날돈까스

마지막으로 만두~ 딱 봐도 수제 만두 느낌이 나는 모양이었다. 매장에서 직접 만두를 만드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나는 만두 안에 당면이 많이 들어가 있는 만두소를 좋아하는데 이 집 만두 안에 당면이 어마 무시하게 들어가 있었다. 만두피도 얇아서 만두피 두꺼운 만두를 싫어하는 내 입맛에 딱 맞았다!!

금암면옥-수제만두
금암면옥-수제만두


또 묵으러 갈끼가?

응!! 보통 칼국수 맛집이라 칼국수를 먹으러 많이들 찾아가는 곳이라고는 하지만 나는 쫄면이랑 돈까스, 만두 이 메뉴 조합도 아주 좋았다. 다시 방문에서 치즈 돈까스도 먹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칼국수도 내 입맛에 안 맞는 거뿐이지 들깻가루를 사랑하시는 분이라면 아주 좋아하실 듯~ 이런 가게에서는 여러 메뉴를 한꺼번에 시켜서 마구마구 먹는 게 국룰 아니겠어요?? 분식집 상이 비좁아질 때까지 다양한 메뉴를 시켜서 맛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금암면옥-쫄면-비비는-모습
금암면옥-쫄면-비비는-모습


금암 면옥의 세줄 요약

새콤달콤한 쫄면을 사랑하시는 분

옛날 스타일의 돈까스를 좋아하시는 분

직접 만든 얇은 만두피를 좋아하시는 분 금암 면옥 꼭 가보세요~

이것으로 전주 현지인이  추천하는 신시가지 맛집 금암면옥 리뷰 끝!! 


 

*내돈내산으로 지극히 개인적이고 주관적인 의견으로 솔직하게 작성된 블로그 글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