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국내 여행 추천 전라북도 김제 망해사 전망대, 망해사

심야옹이 2022. 11. 23. 23:27
728x90
반응형

또 어데 갔다가 왔는데?

요즘 저희 부부 취미 생활은 사진 촬영인데요~ 시어머님이 자주 다니시던 아주 조용하고 아름다운 사찰이 전주에서 멀지 않은 김제에 있다고 해서 촬영 겸 바람 쐬러 다녀왔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곳 전북 김제시 진봉면 심포리에 있는 사찰 망해사 입니다.

국내 여행 전라북도 김제 여행 추천지 망해사

창건 시기: 642년(의자왕 2)
창건자: 부설거사
위치: 전북 김제시 진봉면 심포 10길 94 (우) 54300 지번 진봉면 심포리 1004
운영시간: 연중무휴
전화번호: 063-543-3187
주차: 절 입구 주차장 있습니다.

 

망해사

전북 김제시 진봉면 심포10길 94 (진봉면 심포리 1004)

place.map.kakao.com

728x90

망해사 입구로 들어가면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있고 그곳을 기점으로 위쪽은 새만금 바람길과 밑쪽으로는 망해사가 있습니다.

전망대로 오르는 길목에 애국지사 남촌 곽경렬 선생 추모비가 있습니다.

망해사 뒤편 언덕에 자리 잡고 있는 망해사 전망대(진봉 방해대)를 향해서 걸어 올라가는데 숨이 조금 찹니다~ㅋㅋㅋㅋ

전망대는 계단을 통해서 올라가는데요. 올라가실 때 머리를 부딪히지 않게 조심하셔야 할 것 같아요.

전망대 꼭대기에 도착하니 김제 만경평야가 보이네요~

우와~ 사방으로 펼쳐지는 장면이 장관이라 가슴이 뻥~ 뚫리는 거 같이 시원했습니다.

끝없는 새만금 지평선이 예뻐서 영상으로 담아봤습니다.

망해사 전망대에서 내려와 이제 망해사로 내려 가봅니다.

망해사 설명 표지판에 오랜 역사에 걸맞지 않게 사찰 규모가 초라한 편이라고 적혀 있었는데 전 그래서 더 마음에 들었습니다.

망해사 앞에는 예쁜 모양의 나무들이 많이 심어져 있었습니다.

하아~ 사진으로도 느껴지는 이 고요함. 일하면서 나쁜 감정에 요동쳤던 마음이 갈아 앉습니다.

망해사 낙서전은 1933년과 1977년에 중수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ㄱ자형의 이 건물은 팔작지붕이며 앞으로 한 칸 나온 부분에는 마루가 놓여있고, 그 뒤에 근래에 만든 종이 걸려 있습니다.

건물의 오른쪽에는 방과 부엌이 딸려 있어서 법당 겸 요사로 쓰였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번은 진봉산 고개 넘어 깎은 듯이 세워진 기암괴석의 벼랑 위에 망망대해를 내려다보며 서 있어 이름 그대로 망해사인 너무나도 아름다운 풍경 속에 자리 잡고 있는 사찰을 소개해드렸는데요. 탁~ 트인 광경에 예쁜 사진들도 찍고 자연과 함께 힐링도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전라북도 여행 계획 중이시라면 김제 망해사 꼭 한번 들려보시길 추천드립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