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국내 여행 추천 전라북도 정읍 정읍사문화공원(핑크뮬리, 단풍 예쁜곳)

심야옹이 2022. 11. 2. 23:53
728x90
반응형

또 어데 갔다가 왔는데?

남편과 주말에 산책을 하고 싶어서 검색하다가 발견한 곳!! 아름다운 단풍나무들과 너무 예쁜 핑크 뮬리까지!! 정말 좋았던 정읍사 문화 공원 오늘 리뷰해 드리겠습니다.


국내 여행 추천 전라북도 정읍 정읍사문화공원

위치:전북 정읍시 정읍사로 541 일원 (우) 56204

전화:063-530-7567

주차:공원 입구에 주차할 공간 있습니다.

728x90

정읍사 공원 입구에 공원 지도가 나와 있었는데요~ 오솔길이라고 나와 있는데 높이가 장난 아니였어요~ 

정읍사 공원에는 야외 공연장도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마침 제가 방문했던 날에는 정읍 시민의 날 행사가 있는 날이어서 공원 입구 근처에 행사장이 마련되어 있었고 정읍 시민들도 많이 모여 계셨습니다.

오후 5시쯤 방문해서 전구들이 아직 빛이 들어오지 않은 상태였지만 어두워지면 불빛을 즐길 수 있게 구조물들이 많이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시를 상징하는 백제 여인의 망부석이 저기 높이 보입니다.

정읍사 공원은 한글로 쓰인 백제가요 정읍사가 생긴 곳에 조성된 공원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정읍사 노래비가 있습니다.

정읍사는 무등 산곡, 방등 산곡, 선운 산곡, 지리 산곡 등 백제가요 5곡 중 유일하게 남아있는 백제가요로서 [악학궤범] 권 5에 기록되어 있다고 합니다.

예쁜 핑크 뮬리가 있는 아양 사랑 숲으로 올라가는 길인데요. 

사람들의 소원을 적은 등을 길을 따라 쭉~ 달아 놓았습니다.

우와~ 저 어마어마한 핑크뮬리 보이시나요~ 물론 더 많이 있는 곳도 있겠지만 전 이정도 만으로도 너무 좋았답니다.

핑크뮬리가 너무 예뻐 데이트하기 딱 좋고 예쁜 사진 남기기 좋은 스폿이라서 그런지 연인들이 많이 사진을 찍고 있었습니다. 

산으로 가까이 갈수록 예쁜 단풍나무들을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숲 속으로 들어가면 아이들이 놀 수 있는 공간이 많이 마련되어 있어요. 

그래서 흔들 다리를 건너거나 설치되어있는 아주 큰 규모의 트램펄린에서 뛰어노는 어린이들을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녹색쉼터에는 미니 폭포도 있었습니다. 여름에 왔다면 아주 시원했을것 같아요. 

폭포 근처에는 여러 물길이 있어서 물길을 따라다니는 아이들도 있었습니다.

날씨가 좀 흐려서 아쉬웠지만 그래도 그날 그 순간의 하늘도 예뻣습니다.

단풍이 너무 예뻐서 사진을 많이 찍을 수밖에 없었습니다. 근처 내장산도 단풍이 유명하다고 하지만 여기도 좋았습니다.

가을이라 코스모스들이 잔뜩~ 피어있는 곳도 있었습니다. 그중에 제가 좋아하는 색깔의 코스모스 한송이를 담아봤습니다.

정읍사 공원 안에는 정읍사 예술회관, 정읍사 국악원, 정읍시립미술관도 있었습니다.

반응형

5시 반이 넘어가니 불빛들이 들어오기 시작해서 또 다른 분위기들을 만들어냈습니다. 깜깜한 밤도 예쁠것 같아요~

우연히 알게 되어 방문했지만 너무나도 볼거리가 많아서 시간 가는 줄 몰랐던 정읍사 공원은 가족, 친구, 연인들과 와서 좋은 추억 남기기에 아주 좋은 장소인 거 같습니다. 전라북도 정읍 방문 예정이라면 꼭 추천드립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