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국내 여행 추천지 전라북도 김제 모악산 금산사 미륵전

심야옹이 2022. 11. 27. 17:19
728x90
반응형

또 어제 갔다가 왔는데?

2022년 가을의 끝자락 떨어지는 낙엽들의 마지막을 보고 싶어서 찾아간 전주에서 멀지 않은 김제 모악산 남서부 기슭에 위치한 금산사 오늘 소개해드립니다. 

 

국내 여행 추천지 전라북도 김제 모악산 금산사 미륵전

 

위치:전북 김제시 금산면 모악15길 1 (우) 54343

전화번호:063-548-4441

주차: 금산사 입구 주차 가능

홈페이지: http://www.geumsansa.org/

 

모악산 금산사

전북 김제 모악산 금산사 공식홈페이지

www.geumsansa.org


금산사랑 가장 멀리 떨어져 있는 주차장 입구입니다. 군밤과 번데기 등 주전부리와 야채를 파시는 분들이 있었습니다.

차량을 이용해서 더 올라가도 주차를 할 공간이 있지만 저희는 단풍구경을 위해 이곳에 주차 후 걸어 올라갔습니다.

날씨가 흐려서 단풍 사진이 예쁘지 않을까 봐 걱정했지만 흐리면 흐린 대로 또 운치가 있네요~

금산사 문화재 구역 입장료를 구입할 수 있는 곳입니다. 어른 3,000원이네요.

728x90

전 입구까지 산책길을 이용해서 걸어 올라가셔도 되고 자동차를 이용해서 절 바로 앞까지 가실 수도 있습니다.

폭포가 있는 것을 보고 깜-짝 놀랬는데요~ 인공폭포라고 하네요~

가을이 끝나갈쯤의 방문이어서 그리고 저번 주에 비도 많이 내려서 단풍들이 없으면 어쩌나 걱정했지만 아직 남아있는 예쁜 색깔의 단풍들을 많이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반응형

드디어 도착했습니다. 시간이 없으시다면 자동차를 이용해서 이곳까지 오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생각보다 너무 멀었습니다.

얼마 전에 이태원에서 일어났던 안타까운 사건을 추모하는 글도 보이네요. 

금산사는 불교 조계종 제17 교구의 본사입니다.

고려시대 초반인 후삼국시대 최후반에 후백제의 왕이었던 견훤이 장남 신검에 의해 강제로 감금되었던 비운에 장소라고도합니다.

주요 건물로 대표 법당인 미륵전, 대장전, 명부전, 나한전 등이 있으며, 정문 역할을 하는 거대한 일주문이 있습니다.

국보로 지정된 미륵전 말고도 10개나 되는 보물들이 있는 곳이어서 볼것들이 많았습니다.

저는 여러 절들을 방문할 때마다 지붕의 모습을 보고 감탄합니다. 어떻게 이런 색 조합과 디자인을 생각해내셨을까요~

오늘은 전라북도 김제시 금산면 금산리 모악산에 위치한 단풍이 예쁜 금산사를 소개해드렸습니다. 드라마 태조 왕건 당시, 견훤의 금산사 감금 생활 촬영을 이곳에서 실제로 찍었다고 해요~ 전라북도 여행 계획 중이시라면 한번쯤 들려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