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시든지 리뷰

전주 풍년제과 cafe 수제초코파이, 전주 베이커리카페 전북대 직영점

심야옹이 2022. 9. 14. 23:38
728x90
반응형

또 어데 머 먹으러 갔는데?

풍년제과는 전주를 대표하는 제과의 명가라고 알려져 있는데요. 누구나 전주 하면 전주 초코파이 한 번씩은 들어보셨을 거예요~

그 딸기쨈이 들어가 있는 전주 초코파이를 파는 곳이 풍년제과입니다. 전주 한옥마을이나 전주 역 그리고 전북대, 전주 신시가지 등 전주의 핫스폿에는 꼭 있는 풍년제과~

전주 여행 오셨다가 꼭 사가시는 전주 초코파이~ 한옥마을 근처에 가면 이 주황색 쇼핑백을 들고 있는 사람은 다 전주 여행 온 사람이라는 것을 알 수 있죠. ㅋㅋㅋ 저는 전주 여행 온 사람이 아니라 사는 사람인데 갑자기 먹고 싶어서 집 근처 풍년제과 cafe에 들렀네요~


머머 파는 곳인데?

풍년제과 cafe 전북대 직영점

*위치:전북 전주시 덕진구 덕진동1가 1283-2

*주차정보: 가게 앞에 주차할 곳 많이 있습니다.

*전화:063-276-0047

*영업시간: 오전09:00~오후10:00까지 연중무휴

 

 

전주 풍년제과 본점

2017 국제 식품 품평회 (iTQi) 수상 안녕하세요. 우리곡물 지킴이 풍년제과 입니다. 2017년 iTQi 국제 식품 품평회에서 풍년제과의 브랜드 상품 3개가 각각 별 2개, 별 1개를 획득하는 쾌거를 얻게 되었

www.pnbakery.co.kr

가게 자체는 많이 넓지는 않았지만 여러가지여러 가지 음료와 함께 빵을 먹을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그래서 베이커리 cafe라고 하는 가봐요. 제일 눈에 띄었던 초코파이 진열대~ 여러 가지 초코파이들이 있었는데요.

여행 오셨다가 들려서 전주 기념품으로 초코파이를 구매하시는 분들에게는 선물세트로 구성되어있는 미니 초코파이를 추천드립니다.

저도 부산 갈 때나 친구들이 전주에 놀려오면 꼭 미니 초코파이 세트를 선물로 사서 주는데요. 다들 좋아하더라고요.

반응형

저는 집에서 먹을 거니까 일반 초코파이를 샀습니다. 크기가 손바닥 만하고 안에 크림과 딸기잼이 들어있는 것이 특징이지요~

그다음에는 제가 좋아하는 전병을 샀습니다. 이곳에도 여러 종류의 전병들이 있었지만 저는 그냥 우리밀 송실 전병이 제일 맛있는 거 같아요.

아!! 땅콩 전병도 나쁘지 않습니다~ 전병을 좋아하는 사람 중 한 명으로써 풍년제과 전병 맛 좋아요~

계속 집어먹고 싶은 맛이고 또 군산에 있는 이성당 빵집의 전병과는 약간 다른 좀 더 바스러짐이 있는 식감입니다.

둘 다 맛있어요~ 전병 세트도 있으니 전병 좋아하시는 분들은 초코파이 세트와 함께 전병 세트도 구매해보세요~

ㅋㅋ 이러니 무슨 풍년제과 직원 같은데 아무 상관없는 그냥 전병을 사랑하는 여자입니다~

남편은 우리밀로 만든 안에 쫄깃한 찹쌀 떡?이 들어가 있는 빵을 샀고 저는 초코파이 하나와 전병 하나를 샀네요~

728x90

주황색 쇼핑백에 넣어주셨습니다.

 


먼데 먼데 그래서 맛이 어떻다는 건데?

집에와서 오랜만에 다시 먹어본 전주 초코파이~ 처음 먹어보시는 분들~ 안에 마시멜로우는 없습니다.

ㅋㅋㅋ 우리가 일반적으로 마트에서 사 먹는 초코파이와 완전 다른 스타일입니다. 수제 초코파이인데 한입 베어 물면 부스러기들이 우수수 떨어져요~ 먹을 때 조심하세요. 달달해서 커피와 먹으니 맛있네요~

바스러짐이 남다른 전병도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전주에 오셔서 특별한 기념품을 사 가고 싶으시다면 풍년제과 초코파이 추천드려요~

그 맛을 잊지 못해서 또 드시고 싶으시다면 전국 택배도 가능하다고 하니 위에 홈페이지 들어가 보세요~ 그럼 또 다른 먹을거리로 인사드릴게요.

 


 

*내돈내산으로 지극히 개인적이고 주관적인 의견으로 솔직하게 작성된 블로그 글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