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시든지 리뷰/맛집 리뷰

전주 현지인 추천 여름철 별미 객사 맛집 원조 함흥냉면 돼지떡갈비

심야옹이 2023. 7. 9. 23:39
728x90
반응형

또 어데 머 먹으러 갔는데?

아주 오래전부터 시부모님과 남편이 함께 냉면 먹으러 왔었다는 원조 함흥냉면 집!! 

전주 구 시내 객사에 위치해있었습니다.

근데 가게 입구가 워낙 좁고 안으로 들어가야 가게가 나오기 때문에 찾기가 좀 힘드실 것 같아요.

위의 간판을 꼭 확인하고 방문하시길~


머머 파는 곳인데?

*주차정보: 가게 바로 옆 주차장 있음

*영업시간: 매일 11:00-22:00

*메뉴:

*가게내부:

와~ 간판 정말 오래된 보이죠? 전화번호 보세요 82.9946 지금은 앞자리가 세 자리로 바뀌었습니다.

728x90

와~ 점심시간이라서 그런지 손님들이 어마무시하게 많이 식사를 하고 있는 중이었습니다.

밖에서 보기에는 가게가 아주 작아 보였는데 막상 안으로 들어가니 테이블이 많네요~

예전부터 냉면과 같이 드셨다는 돼지떡갈비 2인분과 비빔냉면 1 열무물냉면 3그릇 주문했습니다.


먼데 먼데 그래서 맛이 어떻다는 건데?

열무김치와 함께 오이채가 고명으로 올려져 나온 열무물국수!!

보기만 해도 너무 시~~~~ 원한 비주얼이죠~

제 개인적인 생각인데 이곳의 육수는 아주 달달~한 맛이 강하게 났습니다.

남편은 비빔국수를 시켜서 비벼주고 있네요~

저는 여름에는 열무물국수가 맛나더라고요~

반응형

아주 오랜만에 오신다고 처음으로 저를 데리고 오셨는데요.

하아~ 왜 이제야 저를 여기 데리고 와주셨나요~ 전주에서 6년 넘게 이곳을 모르고 있었다니 너무나도 억울해요!!ㅋㅋㅋ

지금이라도 알아서 참 다행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냉면과 함께 나온 돼지 떡갈비입니다. 고기가 아주 부드러운 게~ 냉면이랑 함께 먹으니 찰떡이었습니다.

처음에는 파가 다 떨어졌다며 그냥 이 상태로 떡갈비가 나왔는데 다시 파채를 나중에 올려주셨습니다. 파채와 함께 먹으니 더욱 맛있었습니다. 여름에 시원~하게 냉면 한 그릇 하고 싶으시다면 전주 객사 원조 함흥냉면 추천 드립니다!!


 

*지극히 개인적이고 주관적인 의견으로 솔직하게 작성된 블로그 글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