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시든지 리뷰

전주 소바 맛집 생활의 달인 방영의 집 한양소바 메밀전문점

심야옹이 2022. 7. 26. 22:30
728x90
반응형

또 머 무러 갔는데?

평소에 자주 다니는 금암 소바도 생활의 달인의 방영의 집인데 식사를 하러 갔더니 때마침 월요일이 쉬는 날인지 몰랐네요.

그래서 예전에 연애할 때 남편이랑 갔었던 메밀 방앗간에 냉면과 후라이드 치킨을 먹으러 갔는데 엥? 메밀 방앗간이 없어지고 또 다른 메밀 전문점 한양 소바가 있네요~

믿고 먹는 생활의 달인 방영의 집이라는 간판을 보고 얼른 들어가 보았습니다.

728x90


위치: 전북 전주시 완산구 백제대로 272 1층
전화번호:063-251-1377
영업시간: 월-토 11:00~ 20:00/ 일요일 휴무
주차: 가게 앞, 뒤로 주차장이 있는데 뒷 주차장이 넓습니다.

소바 전문점인데 소 왕갈비찜이나 왕갈비탕 그리고 돼지 양념구이? 어울리지 않는 메뉴들도 있네요~ 그리고 신기한 점이 소바 곱빼기가 1,000원 추가인데 사리 추가가 5,000원 이래요~ 무슨 말인지?ㅋㅋㅋㅋㅋ

식당 내부 일부만 찍은 사진입니다. 막상 들어가 보면 가게가 엄청 넓습니다.


그래서 맛이 어떻다는 건데?

저희는 면 러버이기 때문에 소바 곱빼기 2그릇이랑 떡갈비를 주문했습니다.

떡갈비 비주얼을 보고 조금 실망했는데요. 저는 소고기랑 돼지고기가 섞어져 있는 떡갈비인 줄 알았는데 100% 돼지고기였네요~ 양도 300g이라서 많지 않았습니다.

한양 소바의 메인 메뉴인 소바입니다. 기본 사이즈 8,000원에 곱빼기를 시켰으니 9,000원입니다.

곱빼기라 양은 아주 적당했고 면이 아주 부들부들한 편이었습니다.

반응형

갈아놓은 무의 양이 꾀나 많아서 달달하면서도 시원한 맛이 났지만 육수 자체가 조금 밍밍한 편이어서 무를 섞으니 더 밍밍해진 거 같은 느낌이 들었어요.

자극적이지 않은 소바 육수를 선호하시는 분들이라면 좋아하실 것 같았어요.

떡갈비에 소바를 싸서 먹으니 우리가 다 예측할 수 있는 그런 맛이 났습니다.

소바만 먹었을 때는 배가 빨리 꺼지는데 고기류와 함께 면을 먹으면 배부름이 오래가줘~

전주의 또 다른 생활의 달인에 방영된 맛집을 우연히 알게 되었던 좋은 기회였는데요. 저는 아주 자극적인 육수의 노예여서 그런지 전주 메밀 전문점의 소바는 저에게 조금은 밍밍한 맛으로 느껴졌어요~ 그래도 맛이 없지는 않았답니다.  다음번에 기회가 된다면 저의 입맛에 딱 맞는 금암 소바 리뷰를 가지고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더운 여름에 더위를 식혀줄 소바 한 그릇 먹고 싶으실 때 방문해 보세요~ 그럼 다음에 또 다른 리뷰로 찾아오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