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 영어문법

영어 문법 기초 일반 동사 과거형의 부정문과 의문문

심야옹이 2022. 6. 8. 23:59
728x90
반응형

SIMYAONG'S-ENGLISH

이번에는 일반동사 과거형의 부정문과 의문문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배워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동사 과거형의 부정문 

일반동사의 현재형은 조동사 do, does의 도움을 받아 부정문과 의문문을 만드는데 과거형은 조동사 did와 함께 만들 수 있습니다.

 

-일반동사 과거형의  부정문

일반동사 현재형은 주어에 따라 do와 does를 구분해서 사용해줘야 하는데 일반동사 과거형의 부정문은 주어에 상관없이 [주어+did not+동사원형~.]의 형태로 쓰고 우리말로는 '~하지 않았다.'라고 해석해 줍니다.

 

Example

긍정문- 일반동사에 -ed를 붙여 과거형을 만들어주거나 불규칙 동사를 사용합니다.

I studied with my friend last night.

나는 어젯밤에 친구와 함께 공부를 했었다.

 

Lucy went to school yesterday.

루시가 어제 학교에 갔었다.

 

부정문- did not+ 동사원형을 사용합니다.

I did not study with my friend last night.

나는 어젯밤에 친구와 함께 공부를 하지 않았다.

 

Lucy did not go to school yesterday.

루시가 어제 학교에 가지 않았다.

 

-일반동사 과거 부정형의 줄임말(축약형)

did not은 didn't로 줄여 쓸 수 있습니다.

 

Example

Lynn bought a present for her mother's birthday last year.

린은 작년 엄마 생일에 선물을 샀었다.

 

Lynn did not(=didn't) buy a present for her mother's birthday last year.

린은 작년 엄마 생일에 선물을 사지 않았다.

728x90

*일반동사 과거형의 의문문

과거에 일어난 일에 대해서 물어볼 때 '~했니?'라는 뜻의 일반동사의 의문문도 did의 도움을 받아 만듭니다.

 

-일반동사 과거형의 의문문

과거에 일어났었던 일이나 역사적 사실을 말할 때 사용하는 일반동사 과거형의 의문문은 주어와 단,복수에 관계없이 did를 문장의 맨 앞에 놓고 그다음에 주어를 써서 만듭니다.

[Did+주어+동사원형~?]의 형태로 쓰며, 우리말로는'~했니?'라고 해석합니다.

Example

I ate pasta last week.

나는 지난주에 파스타를 먹었다.

Did you eat pasta last week?

너는 지난주에 파스타를 먹었니?

 

 

She watched an interesting movie yesterday.

그녀는 어제 재미있는 영화를 보았다.

Did she watch an interesting movie yesterday?

그녀는 어제 재미있는 영화를 보았니?

반응형

-일반동사 과거형 의문문에 대한 대답

일반동사 의문문에 대답할 때에는 did나 didn't를 이용해서 답해주고, 의문문에서의 주어는 항상 대명사로 바꿔서 대답해 줘야 합니다.

 

긍정대답- [Yes, 주어+did.]

부정 대답- [No, 주어+didn't.]

Example

Did you stop by the flower shop yesterday?

너 어제 꽃집에 들렀었니?

Yes, I did. 

응, 갔었어.

No, I didn't.

아니, 안 갔어.

 

이번 시간에는 과거에 일어난 일에 대해 부정하거나 물어볼 때 사용할 수 있는 일반동사 과거형의 부정문과 의문문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에는 형용사의 종류과 역할 그리고 수와 양을 나타내는 형용사에 대해서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Do what you like, love what you do.

-Rapunzel-

728x90
반응형